티스토리 뷰

어카운트인포

[⭕카드 포인트 현금화]

 

카드 포인트 현금화·카드이동서비스 전면 실시

 


어카운트인포란?


내가 가진 계좌, 카드, 보험/대출,

휴먼예금 등 금융정보를 한눈에 확인하고

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

1. 계좌(은행/서민상호/증권사)

2. 카드/포인트

3. 보험/대출

4. 휴먼예금

 

 

 

이 외에도, 내가 가지고 있는 모든 계좌의 자동이체 현황을

한번에 조회하고 해지하거나 간편하게 다른 계좌로 변경할 수 있습니다.

 


이용방법


STEP 1 앱설치

구글 플레이스토어 및 앱스토어를 통해

어카운트인포 다운로드



STEP 2 최초 1회 서비스 등록

1. 서비스이용 동의(개인정보 수집이용 등 서비스 이용 동의)

2. 앱 실행

3. 로그인

 

 

카드 포인트 현금화 - 이용하기



1. 포인트 조회

어카운트인포 앱에서 현금화 가능 포인트를 조회하고,



2. 신청 포인트 입력

현금화 대상 포인트를 입력 후

 

 

3. 신청완료

입금 계좌 입력 후 신청 완료

내 계좌로 포인트가 입금됩니다.


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


카드 포인트 현금화 - 포인트를 내 계좌로!

 

카드사별로 흩어져있던 카드포인트,

이제는 어카운트 인포 APP에서 한눈에 확인하고

한번예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.

 


카드이동서비스


카드이동서비스 - 새로운 카드로 빠르고 간편하게!



주거래 카드 변경시

기존 카드에 등록된 자동이체가 걸림돌이었지만

이제는 카드이동서비스로

손쉽게 변경·해지가 가능합니다.

 

 


자주 묻는 질문 - FAQ


1. 금번「카드 포인트 현금화 서비스」는 누가 이용할 수 있고, 이용 횟수에 제한이 있나요?

□ 본 서비스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,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
* 카드포인트 통합조회·계좌입금 서비스는 내·외국인 이용 가능, 어카운트인포는 내국인만 이용 가능


ㅇ 또한, 현금화 서비스 이용시 카드사별 1일 1회만 계좌입금 신청이 가능하니 참고하시기 바랍니다.



 2. 카드 포인트 현금화 신청을 했는데 일부카드사는 입금이 되고, 일부카드사는 입금이 안 될 수 있나요?

□ 카드사별 현금화 신청한 포인트의 계좌입금 처리기간이 다르므로, 실시간 입금처리 카드사와 그렇지 않은 카드사의 포인트를 한번에 신청하셨다면 카드사별 입금시기가 일치하지 않습니다.

* 대부분 카드사 : 신청일 즉시 입금 / 20시 이후 신청시 등은 다음 영업일 입금

일부 카드사(삼성, 롯데, 씨티, 우체국) : 다음 영업일 입금

** 롯데카드의 경우 시스템 개편 과정에서 즉시입금 → 다음 영업일 입금으로 변경


ㅇ 만약 다음 영업일 이후에도 포인트가 입금되지 않았다면,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 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.

 


3. 현대카드 H-Coin 포인트를 현금화 했는데 H-Coin만 차감되고 M포인트는 차감되지 않는데 맞나요? 

□ 현대카드 M포인트는 현금화 가능한 포인트인 H-Coin으로 전환해야 현금화할 수 있으며, 전환된 H-Coin은 M포인트에 속한 포인트가 아닌 별도의 포인트입니다.


 4. 시스템 점검이나 접속 지연이 너무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. 

□ 여신금융협회와 카드사는 포인트 조회 및 포인트 계좌입금 신청시 시스템을 지속 업데이트하여 오픈 시 보다 안정된 서비스를 제공할 수 있도록 노력하고 있습니다.


□ 신용카드회원들에게 보다 안전한 서비스 제공을 위해서 정기 점검 외에도 수시로 시스템을 점검하고 있으니, 양해하여 주시길 부탁드립니다.


5. 포인트 차감 및 현금화 과정에서 오류가 있다면? 

□ 여신협회·카드사는 전산 처리 과정에서 지속 점검 및 오류 정정을 하는 등 고객 피해 방지 조치를 취하고 있으나,

ㅇ 만약 고객의 과실 없이 처리 과정에서 오류가 있다면, 카드사 고객 센터로 연락 시 전액 손실을 보상해 드립니다.


6.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? 

□ 계좌 검증을 통해 정상 계좌로 확인된 본인 명의의 계좌에만 입금 신청이 가능합니다.


 7.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한가요?

□ 카드 포인트 계좌 입금 신청을 정상적으로 완료하는 경우 포인트 사용 및 즉시 입금 신청처리가 되므로 해당 신청 건에 대한 취소 및 정정은 불가하니 양해 부탁드립니다.


 8. 그 외 주의사항

□ 여신협회 ‘카드 포인트 통합조회·계좌입금’ 서비스를 이용 시, 개인정보 및 입금 계좌 정보를 정확하게 입력하지 않을 경우 처음부터 인증을 다시 시작해야 하는 등 서비스 불편함이 있을 수 있습니다.

ㅇ 따라서 편리하게 서비스를 이용하시려면 관련 정보를 정확하게 입력하여 주시길 바라며,

- 카드 포인트 현금화 서비스를 자주 이용하시려는 고객의 경우 금융결제원 ‘어카운트인포 앱’을 사용하시면 보다 편리한 포인트 현금화 이용이 가능하니 참고하여 주시길 바랍니다.

 

문의처: 여신금융협회 고객센터 (02-2011-0700)
금융결제원 고객센터 (1577-5500)
각 카드사 고객센터 (어카운트인포앱, 여신협회 앱에서 확인)

 

댓글